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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상승이 일반인에게 미치는 영향(챗GPT와 경제대화)

챗GPT와 대화

by 최해직 2023. 7. 21. 1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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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최해직입니다.

 

저는 챗GPT에 경제 기사를 학습시킨 후 질문하는 형태로 

기사를 나름대로 분석해보고 추후에 우리가 준비해야할 상황에 대해

챗GPT에게 질문하면서 기사 내용을 익힙니다.

 

이렇게 하다보니 나름 지식이 쌓여가는 것 같고

기사만 읽었을 때보다 더 좋은 방법으로 생각합니다.

 

[챗GPT와 경제 대화]

질문내용

You're a column writer from now on

The theme is those writings

The content can be changed in the near future

And write about the impact it has on the public

The writing concept should be kind and attractive

 

질문은 항상 명확하고 정확하게!

챗GPT에게 질문하는 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클릭~^-^

https://1500monthly.tistory.com/10

 

챗GPT 사용법 : 첫번째 챗GPT를 알고 나 자신을 알라

AI가 여러분의 커뮤니케이션을 변화시킵니다. 안녕하세요 최근에 직장에서 해고된 직장인 "최.해.직"입니다. 혁신적인 AI 도구 챗GPT를 어떻게 사용하면 효과적인가? 제가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

monthly5000.com

 

챗GPT 답변

최근 몇 주 동안 국제 유가는 배럴당 80 달러를 넘어서서 국내 휘발유와 디젤 가격이 2 주 연속으로 바위 바닥을 맞추고 반등을 일으켰습니다. 유가의 갑작스런 운동은 인플레이션 및 무역 균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19 일 기준 무역 산업 및 에너지 및 한국 석유 회사에 따르면, 두바이 원유 가격 (싱가포르 시장의 스팟 가격)은 한 달 전보다 6.15% 증가한 배럴당 80.99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국제 석유 제품 가격도 그에 따라 상승했습니다.

 

배럴당 $ 80에서 $ 90 사이의 국제 휘발유 가격은 19 위 기준으로 $ 94.47 (94.47 달러)으로 상승했으며, $ 90 범위의 국제 디젤 가격은 $ 100.9로 급증했습니다.

 

유가 상승에 기여하는 요인으로는 사우디 아라비아와 같은 주요 석유 생산국, 미국 달러 약세, Covid-19 Pandemic으로 인한 항공 여행 증가가 포함됩니다. 휘발유 소비가 높았을 때 여름 "운전 시즌"도 도착했으며 전 세계 열파는 에너지 소비가 증가하여 우려가 더해졌습니다.

 

결과적으로 몇 달 동안 하락한 경향이있는 국내 가솔린과 디젤 가격도 변동했습니다. 6일에 바닥을 친 후 가격이 꾸준히 증가했습니다. 20 일 오후 2시 현재, 전국 주유소의 평균 휘발유 가격은 리터당 1,587.16 원으로 상승했으며 디젤 가격은 1,399.14 원에 이르렀습니다. 특히, 디젤 가격은 약 1 개월 만에 1,400 원 범위에 다시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제 유가 변동이 2-3 주가 지연된 국내 가격에 반영됨에 따라 향후 상승 추세는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가가 변동하면 인플레이션이 필연적으로 영향을받습니다.

소비자 물가 지수는 지난달 2.7%로 상승하여 21 개월 만에 처음으로 2% 범위에 들어갔다.

휘발유 및 디젤과 같은 석유 제품은 인플레이션 속도의 둔화에 가장 많이 기여했습니다.

이는 주로 1 년 전과 비교하여 25.4% 감소했으며, 이는 작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의 기본 효과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석유 제품 가격의 상승 추세가 계속됨에 따라 인플레이션 감소의 상쇄는 불가피합니다.

또한 무역 잔액의 예상 개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지난 달, 무역 잔액은 16 개월 만에 처음으로 긍정적으로 선정되어 111 억 달러의 잉여금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주로 수출의 6% 감소에 비해 수입이 크게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특히 원유, 가스 및 석탄과 같은 에너지 수입은 약 27% 감소했으며 무역 균형을 개선하는 데 주도적 인 역할을했습니다.

그러나 수출은 여전히 ​​약하며 석유로 인해 수입 가격이 변동하면 무역 잔액이 다시 악화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석유는 상품 중에서 수입 가치가 가장 높으므로 수입 점유율이 중요합니다.

 

서울 국립 과학 기술 대학 (University of Science and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의 크리에이티브 퓨전 (Creative Fusion) 대학 (Yu Seung-Hoon)은 "환율이 여전히 불확실하다면 국제 유가의 인상은 무역 균형에 대한 좌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가 상승이 대중에게 미치는 영향은 중요합니다.

휘발유 및 디젤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개인 및 기업의 운송 비용도 증가하여 생산 비용이 높아지고

궁극적으로 상품 및 서비스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것은 인플레이션에 기여하고 사람들의 구매력을 침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선의 징후를 보여준 무역 균형은 특히 에너지 부문에서

수입 비용 증가에 의해 부정적인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유가 상승의 영향을 준비하려면 개인과 기업은 에너지 절약 조치와 대체 에너지 원을 고려해야합니다.

 

여기에는 대중 교통, 카풀 링 또는 에너지 효율적인 차량에 대한 투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기업은 또한 재생 에너지 옵션을 탐색하거나 에너지 효율적인 관행을 채택하여

유가 상승이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최근 국제 유가의 증가와 그에 따른 국내 휘발유 및 디젤 가격에

미치는 영향은 인플레이션과 무역 균형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유가가 계속 상승함에 따라 개인과 기업이 에너지 절약 조치를 구현하고

대체 에너지 원을 탐색함으로써 영향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능동적으로, 우리는 유가 상승의 부정적인 영향을 대중과 경제 전체에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국제유가에 따라 저희 가계사정은 항상 휘청휘청하죠.

당장 주유소 가격이 오르는데, 물가도 상승하면서 인플레이션 우려가 생기기도 합니다.

얼마전 기사에서 인플레이션이 오는 속도가 늦춰졌다고 하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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